본문 바로가기
헐리우드 리포트

재키 케네디 Jackie Kennedy와 마릴러먼로 Marilyn Monroe 스타일한 헤어디자이너 Kenneth Battelle

by 얄리 얄리 2020. 10. 31.
반응형

재키 케네디 Jackie Kennedy와 마릴러먼로 Marilyn Monroe 스타일한 헤어디자이너 Kenneth Battelle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마릴린먼로 가 케네디 대통령에게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른 날 밤,

그녀의 미용사 케네스는 맨해튼 아파트를 방문해 백금색 금발 스쿱으로 머리를 스타일링했다.

"마릴린은 내가 그녀와 함께 무대에 서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라고 케니스는 한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녀는 홍보가 무섭다고 했어요. 그녀의 속마음을 알 수는 없지만, 마릴린과 케네디 부인을 동시에 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 점에 관한 것이었을 것으로 짐작하고 있습니다."

그 이야기와 더 많은 것들이 전설적인 헤어스타일리스트의 새로운 전기에서 공유된다: 케네스: 쉬어 엘레강스, 쥬세페 롱고의 작품.

롱고는 "할리우드 왕족과 마릴린 먼로가 있었다"며 "미국 왕족과 케네디 부인도 있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두 사람 모두 케네스에게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이 책은 케네스 바텔 태생의 남자가 어떻게 쥬디 갈랜드, 글로리아 밴더빌트, 재키의 여동생 리 라지윌, 마가렛 공주(뉴욕 방문 당시) 등 스타들의 미용사가 됐는지, 그리고 다른 왕족과 사교계 인사들을 모방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는 JFK가 아직 상원의원이던 50대 후반에 재키 케네디의 머리를 손질하기 시작했다. 롱고에 따르면, 케니스는 이렇게 말했다: "그녀는 머리털이 자신만의 생각을 가진 매우 예쁜 소녀였다. 키 큰 비율과 큰 뼈에 비해 너무 짧고 레이어드하고 곱슬곱슬했어요." 그는 그녀가 머리를 길게 기르고, 그녀의 특유의 부펀트를 약간 느슨하게 하기 위해 큰 롤러를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

머리카락이 약간 풀린 것도 케네스 생각이었으므로 그녀의 남편이 그녀의 귀 뒤로 젖힐 수 있었습니다,"라고 롱고는 말한다.

케네스 여사는 1963년 11월 21일 아침 영부인이 JFK와 함께 댈러스로 이동하기 전 영부인의 머리에 스타일링을 했다.그는 "그날 영부인과 대통령 모두 빛을 발하고 있었다"고 회고했다. "너무 건강해 보이고 너무 행복해 보였어요."

암살과 재키가 맨하탄으로 이주한 후, 그녀는 케네스 5번가 80년대까지 단골로 있었다. 근접했음에도 불구하고, 케니스는 결코 고객 비밀을 공유할 사람이 아니었다.

그는 사적인 사람이었고 매우 신중했습니다,"라고 롱고는 말한다. "그렇게 그는 대통령의 아내와 정부 모두를 끌어들였습니다. 그들은 그를 전적으로 신뢰했다. 케니스는 고객들을 왕족처럼 대했다. 그는 집에 있는 고객을 태워서 미용실로 데려올 검은 메르세데스 벤츠가 있었습니다."

"당시 헤어스타일은 많은 헤어스프레이가 필요했지만 케니스는 그의 헤어스타일을 약간 풀었다"고 그는 설명한다. "그는 아가씨들이 움직일 수 있고 머리에는 이런 콘크리트 고정장치를 달지 않기를 바랐어요."

그는 특히 먼로와 친해졌다. "때때로 그는 마릴린에게 가발과 선글라스를 제공했고 그들은 함께 맨해튼을 돌아다녔습니다. 익명으로 말입니다."라고 롱고가 말합니다.

그는 또한 마릴린이 죽기 6주 전에 사진작가 버트 스턴과 함께 "마지막 앉음"으로 알려진 것으로 머리를 스타일링했다. "그 후 그는 비행기를 타기 위해 달려갔고 6주 후에 그녀는 사라졌습니다," 라고 롱고가 말했습니다. "나는 그가 그녀의 슬픔의 깊이를 완전히 이해하기를 바랐다고 생각해요. 마릴린은 모든 세부사항을 누설하지 않았다. 그녀가 인생의 그 부분을 비밀로 해두었다는 의식이 있었습니다."

은퇴 후 뉴욕 주 북부에서 살고 있던 그는 회고록으로 롱고와 협력하기로 합의했지만 인터뷰가 시작되기 전인 2013년 8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롱고는 영지의 인가를 받아 자료실을 사용하고, 이전에 미발표된 사진을 사용했으며, 가까운 측근이었던 어머니 잔 리버스와 함께 미용실을 방문한 멜리사 리버스를 비롯한 직원들과 일부 전 거래처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케네스 씨. 내가 그를 그렇게 불렀다.(멜리사 리버스는 이 책의 포워드에 이렇게 적고 있다. "우리 모두가 20세기 뉴욕에서는 가장 유명한 헤어스타일리스트라고 불렀습니다."

"그것은 정말 많은 역사였어요,"라고 롱고는 말한다. "그리고 기록에 남기지 않으면 없어질 거라고 생각했어요."

롱고는 "케네스 이전에는 여자들의 머리카락이 감겨져 모자 밑에 숨겨져 있었다"며 "그리고 케네스와는 여자의 머리카락을 가장 중요한 부속품으로 만들었다"고 말한다.

"케니스는 언제나 당신의 외모에 어울릴 만한 헤어스타일을 밀어붙였어요. 그는 최근의 컷오프에 대한 것이 아니었습니다."라고 롱고가 설명합니다. "케네스의 칼집 하나하나가 그의 부인들과 마찬가지로 독특했어요.

By Liz McNei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