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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구입하고 싶은 할 클래식 자동차들=포드 포커스부터 메르세데스 SLS AMG 슈퍼카까지

by 얄리 얄리 2020.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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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적인 차를 사는 것은 건전한 투자가 될 수 있는데, 이는 어떤 경우에는 예술, 재산, 심지어 금보다 더 나은 장기 수익을 제공한다.

하지만, 재정적인 이득은 가치 상승 가능성이 있는 적절한 모델을 선택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다행히도, 현재 어떤 자동차들이 미래 수요를 충분히 예측하고 있는지 주유자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새로운 연간 시장 업데이트가 있다.

일명 불마켓 보고서로 불리며, 고전적인 자동차 보핀과 해거티의 보험 전문가들이 집계한 목록입니다. 그것은 2017년부터 미국 시장을 위한 보고서를 작성해 왔지만 올해 처음으로 영국에서 4륜 미래 상승자들의 목록을 작성했다.

해거티가 2021년부터 가치 상승을 위해 무르익었다고 지목한 상위 10개 차종입니다. 가치 정보는 '우수' 조건의 모델을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거의 완전히 독창적이고, 기계적인 형태가 훌륭하며, 도장 작업이 훌륭합니다.

1. 애스턴 마틴 DB7

판매 간격: 1994-2004

2020년 '우수' 조건 값: £31,580

2019년 '우수' 조건 값: £37,680

12개월 가치 변화: - 6,100파운드(-16.2%)

 

 

능력과 가치의 최고의 조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멋진 깨끗한 Aston Martin DB7 Vantage는 아마도 그 범위 중 최고일 것이라고 Hagerty 전문가는 말합니다.

 

 

'우수' 조건에서 평균 DB7s의 Hagerty 가격 가이드 값은 2019년 £37,680에서 현재 £31,580으로 하락했습니다.


2002년 애스턴 마틴 DB7 빈티지 사양


엔진: V12, 5935cc

변속기: 5단 자동, RWD

전력: 435bhp @6000rpm

무게: 1875kg

최종 DB7(리미티션 Zagatos 제외)은 런아웃 GT 모델로, 엔진 출력부터 서스펜션 튜닝까지 거의 모든 영역에서 수정되었지만, 드물고 비쌉니다.

능력과 가치의 최고의 조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멋진 깨끗한 밴티지는 아마도 그 중 최고일 것이다.

지난 12개월 동안 가치를 잃은 자동차로 시작하는 것은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DB7 범위의 평균 Hagerty 가격 가이드 '우수' 값은 2019년 £37,680에서 현재 £31,580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애스턴 마틴이고, 우리가 알고 있듯이 저 회사의 운명은 특별히 파도가 치는 바다 위에서 파도처럼 오르내린다. 확실히 애스턴 마틴은 다시 되돌아올 것이고, 과거에 수없이 일어났던 것처럼, 특정 비밀 요원이 도울 수 있다.

자동차의 나이와 마일리지가 서서히 증가함에 따라, 잘 보존된 예시들을 더 많이 추구해야 한다. 올해 이전에는 가격이 37,000파운드 정도로 비교적 안정적이었으며, 지금은 가격이 낮은 상태에서 구입해야 할 시기일 것이다.

2. 페라리 328

판매 간격: 1985-1988

2020년 '우수' 조건 값: 80,650파운드

2019년 '우수' 조건 값: 82,300파운드

12개월 가치 변화: - 1,650파운드(-2%)

 

 

328호는 마지막 진정한 아날로그 페라리스 중 하나로 간주된다. 이 이유만으로 집약형 자동차 분야의 전문가들은 가치가 확실히 오를 분야로 귀띔했다.

 

 

328개 중 130개만 우측드라이브로 생산돼 영국에선 보기 드문 짐승입니다. 지금은 평준화되기 시작했지만 최근 들어 물가가 계속 떨어지고 있다.

80년대 페라리는 놀랍게도 영국에서 드물다. 단 130대의 오른쪽 드라이브 모델이 팔렸기 때문이다.

7000rpm에서 267bhp의 차를 감안하면 현대의 핫 해치보다 더 큰 위력을 지니지 않은 페라리, 특히 328의 후계자인 F8 트리부토가 뒷바퀴에 700bhp 이상을 전달했을 때를 생각하면 비웃을 수 있다.


1988년 페라리 328 GTS 사양


엔진: V8, 3185cc

변속기: 5단 수동, RWD

전력: 267bhp @ 7000rpm

무게:1325kg

그러나 328호는 아날로그 시대, 컴퓨터 모델링, 알루미늄 또는 탄소 구조, 탄소 세라믹 브레이크, ABS(안티록 브레이크) 및 전자 안정성 제동 이전의 스포츠카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그것은 미래의 가치들을 아래로 밀어내는데 도움을 줄 마지막 진정한 아날로그 페라리스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2010년대 전반기에 페라리 328의 가치가 치솟았다: 해거티는 2012년에 £30,000에 달했지만 2016년에 이르러서는 £10,000을 조금 넘는 '우수한' 상태 가치를 기록했다.

그 이후, 더 현대적인 고전 페라리스의 먹이 공급 광풍이 가라앉으면서 매년 감소하고 있다. 그럼 왜 지금 사?

글쎄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가치가 연 11%로 떨어졌지만, 작년에는 2%로 감소했습니다.

그것은 전설적인 제조업자, 희귀성, 그리고 X세대 구매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1980년대 룩 등 성공적인 고전 작품들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다.

3. 포드 포커스 (Mk1)

판매 간격: 1998-2004

2020년 '우수' 조건 값: 1,400파운드

2019년 '우수' 조건 값: £1,300파운드

12개월 가치 변화: +100파운드(+7.7%)

 

 

Hagerty는 수집가들이 현대 시대의 예외적인 살롱, 소유지, 해치백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 그리고 그것은 보잘것없는 1세대 포드 포커스를 포함합니다.

 

 

현재 포커스에 대한 가치는 낮습니다. 심지어 '훌륭한' 상태에 있는 등급으로 분류된 한 개도 1,400파운드 정도, 훨씬 적은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다.

Hagerty는 수집가들이 사람들을 그들의 사무실로 데려가고, 학교에 아이들을 데려다 주고, 휴일에 가족을 실어 나르는 예외적인 살롱, 소유지, 해치백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2003년 Ford Focus 1.6i 16v Zetec 사양


엔진: 4기통, 1596cc

변속기: 5단 수동, FWD

전력: 98bhp @ 6000rpm

무게: 1171kg

여기에는 초라한 포드 포커스가 포함된다.

비록 영국에서 수십만 개가 팔렸지만, 녹슬거나 방치한 흔적이 없는 정말 멋진 사례들은 발견하기 위해 눈에 띄게 더 많은 헌신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그것이 단지 돈에 대한 좋은 가치이기 때문에 끈기 있게 해야 한다.

포드가 정상을 되찾은 당시의 차다. 가장 경쟁력 있는 산업 중 하나에서 포커스는 기업의 웨이크업 호출에 대한 사례 연구입니다.

포커스의 가치는 낮다: 심지어 '우수한' 예도 훨씬 적은 비용으로 1,400파운드 정도에 구입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이것이 자동차 역사에 있어서 아주 적은 지출이며, 2021년 유례없는 해거티 페스티벌에 참가하실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도 있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콩쿠르 드 로르디나이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4. 재규어 마크 II

판매: 1959-1967년

2020년 '우수' 조건 값: £27,700

2019년 '우수' 조건 값: £21,700

12개월 가치 변화: +6,000파운드(+27.6%)

 

 

최고로 가고 싶은 유혹: 수동과 오버드라이브 기어박스가 장착된 초기의 재규어 MkII 3.8리터 자동차. 하지만 3.4리터는 해거티 1번지 귀마크를 꼽았습니다.

 

 

2021년 재규어 E-Type이 60년을 맞이한 가운데 내년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 마크가 더욱 주목받게 될 것이다. 그리고 MkII는 실제로 추가 수요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재규어 Mk II는 틀림없이 전임자가 타고 있어야 할 자동차였다.


1967년 재규어 마크 II 스펙


엔진: 직선 6기통, 3442cc

변속기: 3단 자동, RWD

전력: 210bhp @5500rpm

무게:1499kg

마크 I(처음에는 재규어 2.4L와 3.4L로 불림)의 포괄적인 페이스리프트에 불과했지만, 더 큰 유리 하우스, 새로운 그릴,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했지만, 그 디자인의 잠재력을 어느 정도 발휘하여 적당한 성공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최상의 상태로 가고 싶은 유혹은 3.8리터 초반의 수동과 오버드라이브 기어박스를 장착한 자동차입니다. 그리고 다른 모든 것이 동등하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그것들이 바로 그것들입니다. 하지만 3.4리터는 소유권 향유와 경쟁력 있는 가치를 높이려면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Hagerty 이어마크가 있습니다.

재규어 마크 II는 의심할 여지 없이 상징적인 고전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처음 판매된 날부터 수집되고 소중히 여겨졌다.

그렇기는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가치는 비교적 꾸준하며 더 예쁜 형제인 E-Type만큼 크게 변동하지 않았다.

하지만 올해 가치가 이미 3분의 1 가까이 올랐지만, 해거티는 마크 II가 여전히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는 2021년 E-Type의 60번째 생일을 맞아 마크가 주목받게 됐습니다. 만약 당신이 좋은 마크 II를 원한다면 지금이 구매해야 할 때일지도 모른다.

5. Land Rover Discovery(시리즈 1)

판매 사이: 1989-1998

2020년 '우수' 조건 값: 9,800파운드

2019년 '우수' 조건 값: 8,500파운드

12개월 가치 변화: +£,1300 (+15.3%)

 

 

2도어와 4도어 모두에서 고전적인 Range Rover의 가치는 지난 5년 동안 치솟았으며, Hagerty는 이제 시리즈 I Land Rover Discovery가 그 뒤를 이을 때라고 말합니다.

 

 

Hagerty의 '우수' 상태 안내 가격은 9,800파운드이지만, 곧 상향 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Discovery에는 저렴한 클래식 Land Rover 제품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1991년 Land Rover Discovery I 사양


엔진: V8, 3532cc

변속기: 5단 수동, 4WD

전력: 150bhp @ 4750rpm

체중: 1,925kg

 

Discovery는 1990년대 말에 Defender가 출시되었을 때와는 매우 다른 제품으로, 심지어 섀시, 4륜 구동 시스템 및 도어를 공유한 Range Rover에도 적용되었습니다.

랑기족보다 더 저렴하고 더 실용적일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그것은 안락함과 도로 매너에 대한 농업 옹호자보다 앞서는 리그였다.

많은 사람들이 Land Rover 제품군의 행복한 매체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잘 보살피고 녹슨 흔적이 거의 없으면, 높은 주행거리를 다룰 수 있다.

2도어와 4도어 구성 모두에서 고전적인 Range Rover의 가치는 지난 5년 동안 치솟았으며, Hagerty는 이제 시리즈 I Land Rover Discovery가 그 뒤를 이을 때라고 말합니다.

최근까지, 최고도 몇 천에 살 수 있었지만, 최근 몇 달 동안, 예외적인 예들이 훨씬 더 많은 것을 달성했다: 6월에 클래식 카트 경매는 1만 2천 320파운드에 팔렸다.

Hagerty의 '우수' 조건 안내 가격은 9,800파운드이지만, 곧 상향 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6.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판매 간격: 2010-2015

2020년 '우수' 조건 값: £166,500

2019년 '우수' 조건 값: £167,000

12개월 가치 변화: -500파운드(-0.2%)

 

 

Hagerty는 SLS AMG가 6.2리터 V8 엔진을 위한 놀랄 만큼 아름다운 선박이며, 귀하가 귀담아 들을 최고의 모터 사운드트랙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9월 현재 호가는 상승했습니다. 전환기는 2.3퍼센트, 쿠페는 2.5퍼센트입니다.

SLS는 AMG가 사양에서 메르세데스 서브 브랜드로 진화하는 시작을 알렸습니다.


2014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블랙 시리즈 사양


엔진: V8, 6208cc

변속기: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RWD

전력: 622bhp @ 8000rpm

무게: 1550kg

전적으로 메르세데스의 성능 계열에 의해 개발된 이 전차는 563bhp 6.2리터 V8로 당시 생산에서 가장 강력한 자연 흡기 엔진이라고 주장되었다.

Hagerty는 SLS AMG가 '그 특별한 V8 모터를 위한 대단히 아름다운 그릇'이라고 말한다.

배터리 전원이 공급되고 가장 좋은 내연 순간으로 되돌아보면, 이것이 그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특히 침묵에 가까운 차로 이동할 때는 SLS의 서사시 사운드트랙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대부분의 현대적인 성능의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오토 트레이더가 제공한 통계에 따르면, 두 차체 스타일의 광고 가격은 12개월 전과 비교해 매달 하락하고 있었다.

그러나 2020년 9월부터 호가는 상승했습니다. 전환기는 2.3%, 쿠페는 2.5퍼센트 정도 상승했습니다.

가격은 희귀한 블랙 시리즈에 약 100,000파운드에서 약 600,000파운드까지 다양하다. 메르세데스가 전기화 시대를 열면서 SLS는 '가솔린 시대의 하이라이드 마크'가 될 수 있다고 전문가 패널은 말했다

7. 미니 쿠퍼

판매: 1961-1971년

2020년 '우수' 조건 값: £24,100

2019년 '우수' 조건 값: £24,100

12개월 가치 변화: 잔돈 없음

 

 

미니 쿠퍼는 2021년 60주년을 맞이할 예정인데, 이렇게 큰 사랑을 받는 고전 작품의 가치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큽니다.

 

 

새로운 Hagerty Bull Market 보고서에 따르면 Mark I Austin/Morris Mini 쿠퍼의 모든 변종 가격은 지난 몇 년 동안 증가해 왔지만 지난 12개월 동안 안정화되었다.

존 쿠퍼는 깊이 회의적인 알렉 이시고니스에게 후자의 아직 새로운 미니가 랠리 스테이지와 경마장에서 고객들을 쇼룸으로 데려오는 것만큼이나 성공할 수 있다고 설득하려 했을 때 많은 생각을 했을 것이다.


1961년 미니 쿠퍼 스펙


엔진: 4기통, 997cc

변속기: 4단 수동, FWD

전력: 55bhp @ 6000rpm

무게 : 584kg

 

그러나 거의 60년 후에 미니 명제의 핵심으로 남을 관계를 시작하는 것은 아마도 그들 중에는 없었을 것이다.

이시고니스는 저항했지만, BMC에서 그의 상사들은 현재의 포뮬러 1 월드 챔피언의 이름이 새겨진 워밍오버 미니가 쇼룸에서 막강한 힘이 될 것임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1961년, 미니 쿠퍼 원작의 10년 전 이야기를 시작했는데, 3세대 미니, 5개의 다른 엔진, 표준, 'S'버전을 거치며 영화 스타, 패션 액세서리, 그리고 모터스포츠 분야의 성공 하이라이트를 거머쥘 때까지 계속되었습니다.

마크 I 오스틴/모리스 미니 쿠퍼의 모든 변종 가격이 지난 몇 년 동안 증가해왔지만, 해거티는 이 차가 60번째 생일을 맞은 덕분에 2021년에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고 있다.

최초의 997cc 모델은 후에 더 큰 엔진의 양조장을 요구했던 가격으로 볼 때 현재 다소 저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단 1,000개의 예만 만들어지면, 초기 마크 I 미니 쿠퍼 997은 매우 수집 가능한 고전입니다.

8. 포르쉐 944 S2

판매 간격: 1988-1992

2020년 '우수' 조건 값: £17,550

2019년 '우수' 조건 값: 16,650파운드

12개월 가치 변화: +900파운드(+5.4%)

 

 

모든 최고의 스포츠 자동차들처럼 포르쉐 944는 모터스포츠로 위조되었다. 그러나 수집가들이 911이 아닌 포르쉐를 감상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지금까지...

 

 

Hagerty가 선택한 묶음은 자연스럽게 포부가 된 S2이다. 터보보다 주행성이 높지만 10마력만 줄면 3.0리터 S2는 2016년 잠시 가치가 치솟았다.

모든 최고의 스포츠 자동차들처럼 포르쉐 944는 모터스포츠로 위조되었다.


1991년 포르쉐 944 S2 사양


엔진: 4기통, 2990cc

변속기: 5단 수동, RWD

전력: 208bhp @ 5800rpm

무게: 1310kg

이 엔진은 924 GTP LM 지구력 경주자 모양으로 1981년 르망 24시간 경주에 참가한 보다 강력한 2.5리터 인라인 4기통 엔진과 함께 924 GTP LM 지구력 경주자의 모습으로 진화되었다. 종합 7위에 올라 클래스를 석권했다.

1982년까지 여기서 보이는 도로 주행 버전은 동일한 엔진의 톤다운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현재 단지 몇 천개의 예시들이 주위에 있고 그것들은 종종 새로운 사람들의 고전으로 보여진다.

Hagerty가 선택한 묶음은 자연스럽게 포부가 된 S2이다. 터보보다 주행성이 높지만 10마력만 줄면 3.0리터 S2는 2016년 잠시 가치가 치솟았고, 빠른 보정 후부터 꾸준히 가치가 올라가고 있다.

이제, 매니아들은 최고의 Hagerty 가격 가이드 수치를 초과하여 판매되는 최고의 예를 보고 있습니다: 항상 확실한 신호 값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 고전적인 자동차 보험사는 그것의 평균 가치 추정치가 1만 7,550파운드가 오를 것이라고 말한다.

9. 르노 5 GT 터보

판매 간격: 1984-1991

2020년 '우수' 조건 값: 12,900파운드

2019년 '우수' 조건 값: 9,300파운드

12개월 가치 변화: +600파운드(+38.7%)

 

 

1980년대 핫 해치가 현대 클래식 자동차로 급부상하면서 많은 선택권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르노 5GT 터보라는 게 간과하기 일쑤입니다.

 

 

르노 5호의 외관과 플레어 아치, 탭에 115bhp를 얹어 현재 12,900파운드이다. 그것은 지난 12개월 동안 절상되었다.

이 르노 5호의 이야기는 1980년 가장 신나고 위험한 랠리 시대의 절정에서 시작되었다.


1990년 르노 5 GT 터보 사양


엔진: 4-사이클린더, 1397cc, 터보차저

변속기: 5단 수동, FWD

전력: 120bhp @ 5750rpm

무게:853kg

박시한 엉덩이에 분출된 괴물인 오리지널 5 터보는 1.4리터 엔진을 운전자의 뒤에 장착하고 있었는데, 거기서 158bhp를 뒷바퀴에 보냈다. 1981년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장 라그노티가 우승한 것과 같은 랠리 스펙 자동차는 그 두 배 이상을 생산했다.

1982년 B조의 등장으로 랠리가 영원히 바뀌자 르노는 전륜구동 르노 5번 도로차에 개럿 터보차저를 부착하는 보다 전통적인 방식을 취했다.

지금 이 세대의 핫 해치가 현대 클래식 자동차로 자리 잡으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특히 폴크스바겐 골프 GTI Mk I, 푸조 205 GTI, 포드 에스코트 XR3i 등 인기 모델의 가치는 급등했지만 르노 5GT 터보는 비교적 입수 가능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르노 5호의 용모, 플레어 아치, 탭 115bhp로 현재 12개월 전에 비해 12,900파운드의 가치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10, 토요타 MR2 (Mk3)

판매 간격: 1999-2007년

2020년 '우수' 조건 값: 4,100파운드

2019년 '우수' 조건 값: 3,650파운드

12개월 가치 변화: +50파운드(12.3%)

 

 

헤이거티는 3세대 도요타 MR2가 마즈다 MX-5나 포르쉐 박스스터보다 거의 모든 면에서 더 나은 예산 주말 장난감이라고 말한다.

 

 

해거티 가격 안내서의 '우수한' 조건은 우리에게 단지 4,100파운드의 가치를 준다. 클래식 카보핀은 일본에서 온 로드스터가 그 가격들에 비해 저평가된 것 같다고 말한다.

가장 최근의 도요타 MR2가 왜 자동차 매니아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존경을 받지 못했는지 해거티 전문가들은 어리둥절해 하고 있다.


2006년 토요타 MR2 사양


엔진: 4기통, 1794cc

변속기: 6단 수동, RWD

전력: 138bhp @ 5750rpm

무게: 1,030kg

코드명 W30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중엔진, 고반사, 후륜구동, 경량, 구입·운행하는 데 저렴하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은 거의 모든 면에서 마즈다 MX-5나 포르쉐 박스스터보다 더 나은 예산 주말 장난감이다.

아마도 3세대 MR2가 제공하기 위해 애쓰는 유일한 것은 유용한 스토리지 양일 것입니다. 행복한 주말 여행을 위해 날씬하지만 든든한 좌석 뒤에 있는 아기용 침대 안에 당신의 소지품을 충분히 넣을 수 있다면, 그것은 놀랄 만큼 적은 현금을 위한 가장 보람 있는 섀시 중 하나를 제공한다.

심지어 6단 기어박스를 사용하는 드물게 검증되지 않은 예도 몇 천 파운드를 되돌릴 뿐이다.

도요타의 강력한 기계장치뿐 아니라 가죽이나 알칸타라 옵션을 자랑해 인테리어가 나쁘지 않은 곳이다.

해거티 가격 안내서의 '우수한' 조건은 우리에게 단지 4,100파운드의 가치를 준다. 고전적인 자동차 보핀스는 일본에서 온 로드스터가 그 가격들에 비해 저평가된 것 같다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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