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헐리우드 리포트

젠다야 마레 스토어머 콜먼 그녀의 이력

by 얄리 얄리 2022. 3. 26.
반응형

 

젠다야 is

젠다야 마레 스토어머 콜먼 1996년 9월 1일생으로 배우겸 가수이다 

젠다야는 그녀는 에미상, Satellite Award, Saturn Award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젠다야는 아동 모델과 댄서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그녀는 디즈니 채널 시트콤 쉐이크 잇 업(2010~2013년)에서 "Rocky Blue" 로 인상깊은 역할을 했고, 2013년에는 댄스 경연 시리즈 '댄싱 위드 더 스타'의 16번째 시즌에 출전했다.그녀는 시트콤 K.C.에서 적정 스파이인 K.C. 쿠퍼 역을 제작하고 주연을 맡았다.

잠복근무(2015~2018년)에서 젠다야는 HBO 드라마 시리즈인 Euphoria (2019–현재)에서 마약 중독 청소년으로, 그녀를 드라마 시리즈에서 뛰어난 주연 여배우로 황금시간대 에미상 최연소 수상자로 만들었다.

 

그녀의 영화 2017년 "The Greatest Showman-위대한쇼맨", 2017년, 스파이더맨 홈커밍, 2018년 애니매이션 "Smallfoot-스몰풋", 2021년 "Malcolm & Marie", "Space Jam: A New Legacy",듄 등 출연하였습니다. 

 

젠다야는 연기 경력 외에도 음악에도 과감히 뛰어들었다. 2011년, 그녀는 싱글곡 "Swag It Out"과 "Watch Me"를 발매했는데, 이 곡은 벨라 쏘른과의 콜라보레이션이다.2012년 할리우드 레코드사와 계약을 맺고 이후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40위권에 진입한 데뷔 싱글 'Replay'를 발매했다.그녀는 중간 정도의 성공과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으며 2013년에 데뷔 앨범을 발표했다.음악가로서의 그녀의 가장 큰 상업적 성공은 2018년 The Greattest Showman 사운드 트랙의 잭 에프론 콜라보레이션 "Rewrite the Stars"와 함께 이루어졌다.이 싱글은 여러 음반 차트에서 상위 20위 안에 들었고 전세계적으로 여러 장의 플래티넘 판매 인증을 받았다.

 

 

유년기 

젠다야 마레 스토어머 콜먼은  1996년 9월 1일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서 교사 클레어 스토어머와 카젬베 아자무 콜먼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는 아칸소주에 뿌리를 둔 아프리카계 미국인이다. 그녀의 어머니는 독일과 스코틀랜드의 혈통을 가지고 있다.

쇼나 이름 텐다이(Tendai)에서 유래한 젠다야에는 다섯 명의 형제가 있다. 그녀는 그녀의 어머니가 20년 동안 가르쳤던 오클랜드의 "Fruitvale Elementary School"초등학교에 다녔다.

그녀는 어머니가 하우스 매니저로 여름 일을 하던 캘리포니아 주 오린다에 있는 캘리포니아 세익스피어 극장에서 공연자로 성장했다.그녀는 좌석 손님들을 돕고, 모금 티켓을 팔았으며, 연극 공연에서 영감을 받아 연기를 추구했다.

8세에 젠다야는 퓨처 쇼크 오클랜드라는 힙합 댄스단에 입단하여 3년간 단원으로 활동하였다.그녀는 또한 하와이 예술 아카데미와 함께 훌라 춤을 추며 2년을 보냈다.

젠다야는 오클랜드 예술학교에 다녔고, 학생 시절에도 지역 극장에서 여러 배역에 캐스팅되었다.버클리 연극하우스에서는 원스 온 더 아일랜드에서 리틀 티 무뉴를, 팔로 알토에서 극장웍스의 작품에서는 원래 남자인 조, 캐롤라인에서 또는 체인지로 쓰여진 캐릭터를 연기했다. 산 마테오 데일리 저널의 키스 크레이트맨은 후자를 검토하면서 11살의 젠다야의 공연을 "순수한 기쁨"이라고 불렀다.그녀는 CalShakes 음악원 프로그램과 미국 음악원에서 공부했다.

그녀의 무대 작품에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희곡 몇 편에서의 공연이 포함되어 있다.그녀는 리차드 3세의 레이디 앤, As You Like It의 실리아 역을 맡았으며, 열두 번째 밤의 제작에 참여했다. 젠다야는 7학년이었을 때, 그 가족은 로스앤젤레스로 이사했다. 2015년 연기 경력을 쌓아가면서 오크파크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경력

2009-2015: Shake It Up and Dance with the Stars


젠다야는 메이시스, 머빈스, 올드 네이비 등의 패션 모델로 활동하기 시작했다.그녀는 아이칼리 장난감 광고에 출연했다.

그녀는 또한 디즈니 스타 셀레나 고메즈가 출연하는 시어스 광고에 백업 댄서로 출연했다.2009년에는 키즈밥15에 수록된 케이티 페리의 곡 '핫앤콜드' 커버로 키즈밥 뮤직비디오의 주연을 맡았다.

2009년 11월, 그녀는 디즈니 시트콤 쉐이크 잇 업(당시 댄스댄스 시카고라는 제목)에서 Cce Jones 역에 오디션을 보았다.

그녀는 오디션에서 마이클 잭슨의 "Leave Me Alone"을 공연했다.그녀는 록키 블루 역에 발탁되었다.쉐이크 잇 업은 2010년 11월 7일 초연돼 620만 명의 시청자가 시청하며 디즈니 채널 27년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초연이 됐다.

2011년 젠다야는 프로모션 독립 싱글인 "Swag It Out"을 발매했다.그녀는 또한 케이티 앨렌더의 "From Bad to Badded" 책 예고편에도 출연했다. 같은 해 6월, 그녀는 벨라 쏘른과 함께 공연하는 "Watch Me"를 발매했다.이 곡은 빌보드 핫 100에서 86으로 정점을 찍었다. 쉐이크 잇 업의 두 번째 시즌은 2011년 9월 18일에 초연되었다. 젠다야는 디즈니 채널에서 Make Your Mark: Ultimate Dance Off 2011을 주최했다.2011년 타겟 매장은 젠다야를 비롯한 쉐이크 잇 업의 출연진이 입었던 옷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계열의 의류인 D-Signed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2010년 버라이어티 '젊음의 힘' 행사에서 젠다야
젠다야의 첫 영화 배역은 디즈니 채널 오리지널 무비인 Frenemies(2012년)에서 맡았다.2012년 2월 29일 라이브 2 댄스 홍보 싱글로 'Something to Dance For'가 발매되었다.이 사운드 트랙을 위해 젠다야는 또한 홍보 싱글로 발매된 "Made In Japan," "Same Heart," 그리고 "Fashion Is My Kryptonite"의 세 곡을 녹음했다.2012년 6월, Shake It Up은 세 번째이자 마지막 시즌으로 갱신되었다. 2012년 9월 2일, 그녀는 할리우드 레코드에 계약했다. 10월에 그녀는 틴 뮤직 페스티벌과 오퍼레이션 스마일 혜택에서 공연을 했다. 젠다야는 '댄싱 위드 더 스타' 시즌 16에서 경쟁할 연예인 중 한 명이었다. 16세의 나이로, 그녀는 윌로우 실즈가 시즌 20에서 14세의 나이로 그녀의 뒤를 이어 이 쇼에 참가한 최연소 참가자였다.그녀는 프로 댄서 발렌틴 치메르코프스키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었다.지난 5월 이 커플은 켈리 피클러와 데릭 허에 이어 준우승으로 경기를 마쳤다.

젠다야의 자칭 데뷔 앨범은 2013년 9월 17일에 발매되었다.2013년 7월 16일 발매된 티파니 프레드와 폴 '페이머스' 셸턴의 싱글 'Replay'가 선행되었다.2013년 8월, 그녀는 "스마트폰이 그녀 주변의 모든 소년들을 어떻게든 통제하기 시작한다"는 디즈니 채널 오리지널 무비 재드의 주인공인 16세의 조이 스티븐스로 캐스팅되었다. 젠다야는 2013년 11월 엘비스 듀란의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돼 NBC '투데이'에 출연해 싱글 '리플레이'를 라이브로 선보였다.같은 달, 그녀는 Super Awonder Katy라고 불리는 디즈니 채널 파일럿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다. 2014년 5월 디즈니 채널에 의해 시리즈를 주문받았으며, 현재 이 시리즈는 K.C라는 타이틀로 되어 있다. 비밀리에, 그리고 젠다야의 캐릭터와 함께 이제 K.C.라는 이름이 붙었다.케이티 쿠퍼보다는 쿠퍼. ]젠다야는 캐릭터의 이름을 바꾸고 시리즈를 리터칭하는 데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캐릭터의 개성의 몇 가지 핵심 요소들을 결정하기도 했다. K.C.위더러는 2015년 1월 18일 디즈니 채널에서 초연되었고,[44] 2015년 5월 두 번째 시즌으로 리뉴얼되었다.

2014년 Zendaya는 Project Runway 에피소드에서 객원 심사위원을 맡았다. 건 아래.이 에피소드에서는 참가 디자이너들이 다가오는 콘서트 공연에서 젠다야가 입을 의상을 만들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되었다. 젠다야는 2015년 2월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줄리아나 란치치가 젠다야에 대해 농담을 한 뒤 곧바로 인스타그램에 나와 '파칠리 오일'과 '위드' 냄새를 풍기는 헤어스타일에 대해 언급하며 마약과는 무관한 헤어스타일 '로크(locs)'를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고 지적했다. Mattel은 Zendaya에게 그녀의 오스카상을 따라하면서 그녀 자신의 바비 인형을 주었다. 이 인형은 영감을 주는 살아있는 여성들을 기리는 마텔의 바비 "쉐로즈" 프로젝트에 속해 있다. 다음 달, 음악가 팀발랜드는 그가 디즈니에서 공화국으로 음반사를 바꾼 것에 이어 그녀의 두 번째 앨범에 젠다야와 함께 작업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크리스 브라운이 출연한 "Something New"는 2월 5일 할리우드 레코드와 리퍼블릭 레코드를 통해 개봉되었다.이 곡은 리퍼블릭 레코드에 계약한 이후 그녀의 첫 공식 발매로도 기록된다.


2016-현재:필름 돌파, 유피리아, 성인 역할로의 전환

2016년 샌디에이고 코믹 콘에서 열린 스파이더맨: 홈커밍에서 젠다야
2016년 12월 젠다야는 리얼리티 텔레비전 시리즈 Project Runway의 15번째 시즌 피날레에서 객원 심판으로 출연했다. 그녀는 2017년 7월 개봉한 슈퍼히어로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에서 미셸 역으로 장편 영화에 데뷔했다. 젠다야는 스크린 테스트에 화장을 하지 않고, 제작 과정에서 내린 결정이며, "약초차 한 잔을 들고 다니는 등 그녀 자신의 장식을 배역에 첨가했다"고 말했다. 이 영화는 개봉 첫 주말에 1억 1천 7백만 달러를 벌어들여 박스 오피스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할리우드 리포터의 존 드포르는 그녀를 "씬 스틸러"라고 칭찬했고,  인디와이어의 데이비드 에를리치는 짧은 스크린 시간에도 불구하고 영화의 "MVP"라고 불렀다. 지난 8월 브루노 마스의 노래 '바닥 위의 반대'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바 있다. 

12월에 Zendaya는 뮤지컬 원작 영화 The Greatst Showman에서 공동 주연을 했다.그녀는 인종간 로맨스가 금기시되던 시기에 잭 에프론의 캐릭터와 사랑에 빠지는 트라페즈 아티스트를 연기했다.버라이어티의 오웬 글리버맨은 에프론과의 케미를 칭찬했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젠다야가 "최강하게 등록해 소수의 장면에 감동적인 감성을 가져왔다" 고 칭찬했다.그녀는 "Rewrite the Stars" 를 포함한 이 영화 사운드 트랙의 세 트랙에 출연했다.이 영화는 엇갈린 반응을 보였지만, 개봉한 뮤지컬 중 세 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리는 뮤지컬이 되었다. 


워너브라더스는 2018년 9월 젠다야가 예티 미치의 목소리를 낸 애니메이션 영화 스몰풋을 공개했다.그녀는 또한 사운드트랙을 위해 두 곡을 불렀다.그 영화는 호평을 받았다.젠다야는 2019년 6월, 같은 이름의 이스라엘 시리즈를 각색한 HBO 드라마 시리즈 '유포리아'에 17세의 마약 중독자이자 이 시리즈의 내레이터인 루와 함께 출연하기 시작했다. 인디와이어의 벤 트래버스는 "그녀의 나선형 캐릭터가 연약한 대신 무적으로 느껴지는 순간들에 가슴 아픈 부정을 더한다"고 썼다.가디언의 레베카 니콜슨은 그녀의 공연을 "아스토니싱" "매스매싱"이라고 불렀다.연기로 드라마 시리즈 최우수 주연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최연소 수상자가 됐다.그녀는 또한 시즌 2화 "Stand Still Like the Humanbird"에서의 연기로 2022년 2월 6일 한 주 동안 TVLine으로부터 "Performer of the Week"를 수상할 것이다.또한 2019년에는 Spider-Man: Far from Home에서 MJ 역할을 다시 맡았다.비평가 크리스티 레미르는 젠다야의 연출을 "어두울 정도로 매혹적"이라며 "소름끼치고 죽은 매력"이라고 칭찬했다.이 영화는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며 올해 네 번째로 많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다.


젠다야는 2021년 COVID-19 대유행 1기 때 촬영된 말콤앤마리에 출연했다.제작진은 광범위한 안전 규정을 준수했으며 건강상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군살 없는 제작진을 배치했다.이 영화는 존 데이비드 워싱턴이 공동 주연을 맡았고, 샘 레빈슨 감독이 감독을 맡았는데, 샘 레빈슨 감독은 또한 유포리아를 만들었다.Zendaya는 영화가 팔렸을 때 금전적 보너스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 영화의 제작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이 영화의 주식을 할당했다.수익금의 일부는 Feeding America와 공유되었다.이 영화는 엇갈린 반응을 보였지만 젠다야의 연기는 긍정적으로 평가되었다.USA투데이의 브라이언 트루이트는 그녀를 "유연하고 절대불"이라고 표현했고, 버라이어티의 피터 데브루지는 "마리의 허약함을 겉으로 드러내면서도 리액션 샷과 침묵을 통해 캐릭터의 힘을 드러냈다"고 칭찬했다.

2021년 4월 젠다야는 우주 잼: 새로운 유산에서 롤라 버니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캐스팅되었다.어린 시절부터 이 영화를 통해 성장한 젠다야는 그 역할을 위해 농구를 사랑하는 가족들의 경험을 그렸다. 젠다야는 2021년 9월 개봉한 1965년 동명 소설을 2부작으로 각색한 데니스 빌레뉴브의 공상과학 영화 '둔'에서 찬이를 그린다.평론가 글렌 케니는 자신의 연기에 대해 "적절한 것보다 낫다"고 평가했고, CNN의 브라이언 로리는 그녀의 역할이 주인공의 비전에서 "거짓말한 이미지"에 한정되어 있다고 언급했다.젠다야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세 번째로 MJ 역을 다시 맡았다.그 영화는 그녀의 연기에 찬사를 받으면서 긍정적인 평을 받았다.

향후 프로젝트
2020년 9월 Zendaya는 Spector의 회고록 Be My Baby를 각색한 전기영화에서 로네츠 프런트우먼 로니 스펙터를 연기하기 위한 대화에 들어갔다.젠다야는 2017년부터 노예와 유럽인의 후손이었던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 아니타 헤밍스(Anita Hemmings)로 A White Lie의 제작과 주연을 맡았으며 1890년대 바사르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백인으로 합격했다.2018년, 그녀는 브라이언 헬글랜드의 범죄 스릴러 영화 'Finest Kind'에 캐스팅되었다.그녀는 또한 2023년 10월 20일에 개봉될 예정인 툰: 2부에서도 주연을 맡을 것이다.2022년 2월에는 루카 과다니노 감독이 연출한 스포츠 드라마 챌린저스 출연과 제작을 앞두고 있다고 발표했다.


젠다야는 패션 사이트 넷아포터가 선정한 2018년 베스트 드레싱 여성 중 한 명으로 꼽혔다.그녀의 InStyle 2020년 9월호에서 그녀는 스타일리스트인 Law Roach, 모든 흑인 디자이너, 예술가, 그리고 크리에이티브와 함께 선택했다.2020년 10월에는 '다양성 촉진과 패션·영화 포용의 노력'으로 CNMI 그린카펫 패션 어워드에서 비전리상을 수상했다.

박애와 옹호
Zendaya는 여러 자선단체와 명분에 그녀의 지원을 빌려주었다.2012년, 그녀는 희망의 수송대사가 되었고, 팬들에게 허리케인 샌디의 대응 노력을 지지하도록 격려했다. 이듬해 그녀는 다른 구호 활동을 장려했다.젠다야는 2014년 존 레전드의 노래 'All of Me'를 녹음해 수익금의 일부가 조직에 전달됐다. 같은 해 피드원을 통해 아이티, 탄자니아, 필리핀 등에서 최소 150명의 굶주린 어린이에게 먹이를 주는 캠페인으로 18번째 생일을 축하했고,  2016년에는 호송차 여성권한구상 지원을 위해 5만 달러를 모금하는 캠페인으로 20번째 생일을 맞았다. 2012년 10월 Zendaya는 의료 수술 스마일 혜택에서 공연을 했다. 그녀는 UNICEF의 2014년 선거 운동 대변인이었다. 2015년 7월, 그녀는 UNAIDS 프로그램과 함께 남아프리카를 방문했다. UNAIDS는 HIV와 에이즈에 대한 치료의 예방과 접근을 막는데 전념하고 있다.그리고 나서 그녀는 또한 CrowdRise와 함께 모금 행사를 열었고, 수익금은 에이즈 고아 가족을 위해 소웨토에 있는 비영리 지역 사회 기반의 이카쟁 자선단체에 기부되었다. 대유행 당시 촬영된 말콤앤마리가 2020년 9월 판매됐을 때 수익금의 일부를 '피딩 아메리카'와 나눠 가졌다. 

젠다야는 소외된 지역 사회, 소외된 학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학교를 재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지원한다.2017년 9월, 그녀는 아이들에게 기술, 접근 및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그들의 국가 #WeNeedMore 이니셔티브의 대변인으로 Verizon Foundation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그녀는 또한 그들이 STEM에서 직업을 추구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 있었다. 2018년 3월 Zendaya는 Oakland에 있는 커뮤니티 스쿨의 학생들에게 혁신적인 컴퓨터 과학 교육과정을 후원하기 위해 Google.org과 협력했다. 


사생활
젠다야는 로스앤젤레스와 브루클린에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 그녀는 채식주의자인데, "채식주의자가 되는 나의 주된 이유는 내가 동물 애호가이기 때문이지, 분명히 내가 채소를 좋아해서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그녀의 관심사는 노래, 춤, 옷 디자인이다.

반응형

댓글